100% 알라스카 자연산
녹용 상대

     
   
  ■ 알라스카 녹용 소개 》》》》》


  지구상 마지막 청정지역, 알라스카!

   이 곳에서 순수한 북극이끼를 먹고자란 사슴의 특등급  녹용만을  엄선하여
  알라스카 연희 녹용이 자신있게 여러분에게 선보입니다.




 

1. 한방에서 말하는 녹용의 효능

녹용의 기(氣)는 온성(溫性)을 가지고 있는데, 온성의 약재는 봄기운과 같이 발육을 촉진하고 양기를 북돋는 효과가 있습니다.

녹용의 미(味)는 달고 짠맛(甘鹹)으로 간과 신장의 기운을 보강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동의보감과 본초강목 등의 의서에서는 녹용에 대하여 "장원양(壯元陽), 보기혈(補氣血), 익정수(益精髓), 강근골(强筋骨)"의 효과가 있다고 설명합니다.

즉, 녹용은 신장의 원기인 양기를 도와주고(壯元陽), 부족한 기혈을 보강해주며(補氣血), 골수의 조혈기능을 촉진시키며(益精髓), 근육과 골격을 튼튼하게 해주는(强筋骨) 효과가 있습니다.

 
2. 성장발달에 대한 녹용의 효능


소 아의 성장발육이 부진한 원인을 한방에서는 간신(肝腎)의 허약으로 인한 근골과 골수가 약한 경우를 대표적으로 꼽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에 녹용은 간과 신장의 기혈을 보강하고 골수의 조혈기능을 촉진하여 성장을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아이들의 성장발달 부진을 오지(五遲)와 오연(五軟)으로 설명하는데, 그 중에서 성장부진에 해당하는 행지(行遲)는 "기혈이 부족하여 골수가 차지 아니하며, 간과 신장이 모두 허약하여 온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간신의 기혈이 부족하고, 골수의 조혈기능이 약화되어 나타나는 성장부진에 사용하는 경우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3. 두뇌발달에 대한 녹용의 효능



녹용이 두뇌발달을 촉진한다는 내용은 한의서에는 직접적으로 기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한의학에서 뇌(腦)를 기항지부(奇恒之府)라 하여, 뇌가 오장육부와 다른 기관으로 신장과 심장의 영향을 받는다고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관련된 상품이 없습니다.
글등록포인트: 20        
글등록포인트:  질문=10,  답변=5